삶에 도움이 되는 글

자연을 벗 삼아 살아야 하는 이유

열정의 발견자 2023. 7. 17. 07:18

자연을 벗 삼아 살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자연은 우리의 몸과 마음에 건강을 주는 친구입니다. 자연에 가까이하면서 맑은 공기와 좋은 물을 마시고 신선한 식물을 먹는 것은 우리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연을 벗 삼아 사는 문화와 생활 방식은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아프리카의 마사이족은 숲을 친구 삼아 걷고 다양한 야생 식물과 고기를 섭취하여 심장 질환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식물의 색깔은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자체방어 메커니즘입니다. 색깔은 햇빛을 차단하여 식물을 보호하고, 또한 맛과 향을 형성하며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와 싸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식물의 화학물질은 인간의 세포 산화를 막고 암세포와 싸울 수 있습니다.



인간이 자연과 멀어지고 훼손하면서 많은 질병과 재앙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자연은 우리를 거부하지 않고 언제든지 따뜻하게 우리를 맞아줍니다.

자연은 인종, 성별, 경제적 차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환영합니다. 자연은 우리의 진정한 친구가 되어 우리에게 풍부하고 행복한 삶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연을 친구로 여기면 다툼과 시기, 질투, 반목질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줄어들고, 우리의 삶은 더욱 여유롭고 풍성하며 행복해집니다.

자연은 우리의 생명과 행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자연을 존중하고 그 가치를 이해하며,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것은 우리 자신과 다른 생명체들을 포함한 지구 생태계를 지속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